본문 바로가기
런던생활/유학준비

Loughborough 대학교 - 유학생 신경 많이 써줘서 갬동,,

by S.Bella 2020. 5. 19.

 

여러뿐 안녕하세요 ღ'ᴗ'ღ

 

사실 저는 주변 사람들의 유학 준비하는 것을 보면서

영국에 위치한 대학교들과 연락하는 것은 힘들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답변이 너무 x100 느리기 때문에!!!!!

 

하지만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는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외국인 학생들과

계속해서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답변이 하루를 넘어가는 것을 못 보았슴다 (뿌듯)

 

개강 전부터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제 예상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고 있기 때문에

감동의 글을 씁니다,,

(다른 학교들은 어떤지 잘 몰라용)

 


 

1. 국제 학생들을 위한 웹 채팅방

 

러프버러 대학교에서는 주기적으로

큰 주제를 가진 웹 채팅방들을 만들어요

 

학생들의 시차도 고려해서

같은 주제도 다양한 시간대채팅방을 오픈해줘요

 

 

개설 예정인 채팅방들을 보며

관심 있는 주제가 있으면

제 이름과 이메일을 제출하면 됩니다

그러면 확인 이메일이 와요!

이때의 저는 코로나 관련 주제를 가진 채팅방을 선택했어요

 

 

채팅 시작하기 10분 정도 전에

채팅방 링크를 이메일로 전달해줍니다

 

저 시기에는 제가 블로그를 안 하고 있어서

채팅 내용 캡처본이 없지만..

 

학생들이 질문을 하면 바로바로 대답을 해주는 식이었어요!

 

 


 

2.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5월에 학교로부터 메일이 왔어요!

 

2020년 10월에 입학하는 한국 학생들을 위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었다는

내용으로요 ●''●

 

 

 

Whatsapp 같은 영국 유명 SNS이 아닌

한국의 대표 SNS로 교류 채팅방 만들어준

세심함,,,

 

매니저님께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드리니

오픈 채팅방 URL을 주셨어요

 

 

평소에는 한국학생들끼리 서로 정보 공유를 하고

소식이 있을 때마다 매니저님이 내용을 채팅방에 올려주세요!

 

아래는 저번 포스팅이었던 코로나로 인해 바뀐 수업방식과 시작일 관련 내용이에요

메일로도 전달받은 내용인데 매니저님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으로도 바로 전달해주셨어요!

 

 

또한 질문을 채팅방에 남기면 바로 대답해주신답니다!!!

 

 


 

이렇게 학교에서 많은 노력을 해주고 있다는 것이

느껴질 때마다 학교를 잘 선택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ᵕᴗ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