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런던생활/유학준비

영국 유학 - 학교 선택에 대한 내 생각.. 끄적끄적

by S.Bella 2020. 5. 16.

여러뿐 안녕하세요 ღ'ᴗ'ღ

 

유학 준비생은 대부분

학교 선택을 두고 고민을 할 거예요

 

저 또한 4개의 학교에서 오퍼를 받았고

제 미래가 결정될 문제니

꽤 오랜 시간 고민을 했어요

(왜 오퍼가 많냐면 먼저 지원해보고

합격한 학교들 안에서 결정하자!라고

생각했던 케이스 ㅎ) 

 

제가 고민했던 부분들을

똑같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씁니다,,

 

(지금부터 하는 얘기는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본인의 명확한 견해를 가지고

학교를 선정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٩( ᐛ )و

 

 

만약 유학원을 통한다면 상담을 받기 전에

학교들을 서칭해서 정보를 얻고

가고싶은 이유를 스스로 정해야 해요

 

물론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은 중요해요!

하지만 유학원마다 각각의 학교를

보는 관점들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해요

 

저는 먼저 학교 10개 정도 생각한 후,

5군데 유학원에서 상담을 하며

반으로 추렸어요

 

 

제가 정한 기준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1. 위치

유럽 여행을 하면서 런던이 가장 좋았어요

언젠가 한 번쯤은 일상을 즐겨보고 싶었던 곳이랄까,,

 

수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굳이 2가지를 뽑자면 공원과 문화생활이에요

 

런던은 공원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해요

도시 곳곳에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큰 공원들이 있거든요

 

그리고 저는 뮤지컬, 전시회에 관심이 많은데

문화 예술의 집결지여서 볼거리가 많은데

입장료 무료인 곳도 많다는 사실!

(저는 매주 테이트 모던을 갈 것입니다,,)

 

학교생활 이외에도 다양한 생활을

즐기고 싶었기 때문에

무조건 런던으로 갈 생각이었답니다!

 

2. 커리큘럼

저는 대학원에서 얻고 싶은 역량이 분명했어요

 

콘텐츠 마케터로 인턴을 시작했다가

데이터 분석이 적성에 맞다는 것을 깨닫고

대학원을 준비했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이 중점인 과로 서칭을 했는데

일반 마케팅에서 수업 하나가

디지털 마케팅인 곳은 많았지만

과 자체가 데이터 분석+마케팅인 곳은 극소수였어요

 

게다가 저는 어문계열 학사전공의

비전공자였기 때문에

갈 수 있는 과의 수는 더욱 줄어들었죠,,

 

 

3. 학교별 랭킹 / 학과별 랭킹

영국은 학교별 랭킹보다 학과별 랭킹이 더 중요한 것은

아마 알고 계실 거예요

(옥스브리지 제외)

 

또한 순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의 대표 3 사이트를 이용하셨을 거예요

The Guardian Ranking

QS World Ranking

The World University Ranking

 

학교별 랭킹이 3 곳 모두 순위가 달라서

개인적으로 학교랭킹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다시 말하지만 옥스브리지 제외)

 

그리고 유학원 몇 군데만 가도 느껴지는데

가는 곳마다 추천해주는 명문 대학교들이 달라요

 

그 예로 제가 학교 10군데를 먼저 정하고

유학원들을 돌면서 순위를

알려달라고 했는데 다 달랐어요..

어느 곳에서는 1위라고 말한 학교가 다른 곳에서는 꼴찌였음

 

유학원을 까는 내용이 아니라

너무 맹신하지는 말라는 얘기예요

저도 유학원 도움을 받았고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학과별 랭킹을 보기는 보되,

1순위로 두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그 결과로 제가 선택한 학교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디지털 테크놀로지 학부 

디지털 마케팅과 

Loughborough University London campus

Institute for Digital Technologies

MSc Digital Marketing

 

경영학부가 아닌

디지털테크놀리지 학부에 속한 마케팅인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o'

 

https://www.lborolondon.ac.uk/study/masters-degrees/digital-marketing/

 

MSc Digital Marketing Degree | Loughborough University London

Tuition fees cover the cost of your teaching, assessment and operating University facilities such as the library, IT equipment and other support services. University fees and charges can be paid in advance and there are several methods of payment, includin

www.lborolondon.ac.uk

 


 

커리큘럼 중 너무 기대되는 아래 두 가지 ㅠㅠ

 

필수 과목에는 스타트업과 협업 프로젝트..!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선택 과목에는 제가 관심 많은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알고리즘..!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스태프들이

외국학생들을 잘 케어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는데

 

개강 전부터 학교에서

유학생들 신경을 많이 써주고 있다는 것을

엄청 느끼고 있어요..!

 

벌써부터 학교에 애정이 뿜뿜 생기고 있어서

다음에는 어떤 식으로 챙겨주고 있는지

쓸 예정입니당 ˘ 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