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후기 (IT편)

by S.Bella 2020. 11. 3.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서 5주간의 여정을 마쳐서 후기를 쓰려고 한다 :)

 

사실 나는 예전부터 마케팅으로 직무를 정하고

맞춰서 스펙을 쌓아왔기 때문에 산업만 결정하면 되었다

 

산업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며 "아~ 이건 나랑 맞겠네~" 하면서

감으로 때려맞췄다가는 미래의 내가 고생할 것 같아

꾸준히 대외활동과 인턴들을 하며 적성이 맞는 산업과 세부 직무를 찾아나갔다.

 

하지만 대외활동 대부분은 바이럴 마케팅이어서 매주 컨텐츠 기획/제작/업로드하기가 만만치 않았고

너무 나랑 안 맞았다....

 

기획 마케팅을 해볼 수는 없을까.. 해서 찾은 게 바로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였다!

 

 

내가 고른 캠프는 "대기업 IT 마케터와 함께하는 신규 솔루션 출시 마케팅 프로세스 체험"

나는 Technology 쪽으로 대학원을 갈 예정이라 IT라는 산업이 궁금하기도 했고

매 과제마다 raw data를 주셔서 기획에만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수업과정

 

*1주차*

온라인 세션 : IT 산업의 전반적인 내용과 마케팅의 역할과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알 수 있었다.

과제 : 시장분석 보고서를 처음 써봐서 너무 힘들었다 ㅠㅠ 하지만 피드백받고 나서 이제 잘 쓸 자신 있음 ㅎㅎ

 

*2주차*

과제 : 연간 마케팅 기획! 나는 너무 하고 싶은 게 많나 보다 ㅋㅋ 엄청 빡빡하게 씀ㅋㅋㅋㅋㅋ

피드백으로 3분기짜리 계획을 1분기마다 다 넣었다고 ㅋㅋㅋㅋㅋㅋ

tool kit의 종류와 목적을 알게 되었다.

 

*3주차*

온라인 세션 : 우리들이 질문을 많이 해서 모아서 세션에서 대답해주셨다. + 산업 조사하는 법도 배움

과제 : 웨비나를 기획하는 거였는데, 감이 도무지 안 잡혀서 급하게 외국계 웨비나 하나 보고 작성했다.

과제할 때 직접 경험해보면 훨씬 도움이 되는 걸 느낌!

 

*4주차*

과제: 결과 보고서에서는 어떤 식으로 향후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다.

 

 

*5주차*

온라인 세션: 마지막 세션이라고 리드멘토님께서 이력서도 다 봐주시고 취업 팁도 엄청나게 주셨다 ㅠㅠ

열정의 끝판왕 존경합니다,,

 


후기

리드멘토님과의 성향이 맞는지,

내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

과제가 내가 원하던 산업/직무와 관련이 얼마나 있는지 등등에 따라

만족도가 좌우될 것 같은데 나는 만족도가 매우 컸다!

 

과제를 하면 할수록 너무 재밌었다 ㅠㅠㅠㅠㅠㅠㅠ

5주차는 너무 짧아요 10주차도 만들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과제의 전체적인 플로우도 리드멘토님의 세세한 피드백도 정말 좋았다.

하나 아쉬운 점은 온라인 세션이 3번밖에 없었는데 그냥 5주에 한 번씩 5번 해주었으면 좋겠다..ㅠㅠ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듣는 것과 카카오톡으로 피드백을 듣는 건 너무 다르다 ㅠㅠ

 

이 활동은 이력서에 매력 있는 한 줄이 되기보다는

자소서나 면접에서 내가 이 산업과 직무에 대해 얼마나 파악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좋을 것 같다.

마케팅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알 수 있었다.
프로세스의 과정마다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알 수 있어서
소서에 관련 역량을 더욱 핏하게 맞춰 쓸 수 있게 되었다.
IT 산업의 전반적인 트렌드나 용어를 알게 되었다.
구글링해도 나오지 않는 정보들이라 눈에 띄는 면접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ㅋㅋ
산업조사, 보고서 작성방식을 배운 점은 신입 때 요긴하게 쓰일듯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원하는 산업, 직무가 어느정도 정해진 상태인 분들

(내용이 쉽지 않다.

관심이 아예 없는 분야라면 끝까지 과제하기 힘들듯.

과제 대충하면 피드백도 적다.)

 

-시간이 많으신 분들

(다른 대외활동과 병행하기에는 할 게 은근히 많다.

이거 하나에만 집중해야 많은 걸 얻어갈 수 있는듯.

리드멘토님은 정해진 시간에만 정보를 주신다.

멘티들이 계속해서 질문하고 요청해야 더더더더더더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코멘토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멘토 - 5주간의 SQL 프로젝트  (4) 2021.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