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삼청동/경복궁 맛집] 트러플 크림 뇨끼 '이태리재' - 미쉐린 가이드 2020

by S.Bella 2020. 5. 13.

 

여러뿐 안녕하세요 ღ'ᴗ'ღ

오늘은 뇨끼 맛집 이태리재를 소개할게요!

 

미쉐린 가이드 2017, 2018, 2019, 2020

4년 연속 선정된 찐 맛집이에요

 


*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1길 74-9

* 전화번호: 070-4233-6262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8:00 / 라스트 오더 14:00, 20:00

* 매주 월요일 / 둘째, 넷째 주 일요일 / 신정, 설, 추석 휴무

* 주차장 없음


 

두 타임으로 나누어 운영되니 참고하여 예약해주세요

런치 예약 가능 시간: 12시, 13시 30분

디너 예약 가능 시간: 18시, 19시 30분

 

저는 19시 30분에 예약을 하고 갔어요!

 

 

맛잘알 친언니가 여러 번 추천해줘서 믿고 슝슝 -

 

소격동 골목길에 위치한 한옥을 개조한 자그마한 식당이에요

 

웨이팅 하게 되면

근처의 현대미술관 뒷길이 이쁘고 조용하니

한 번 둘러보고 오는 것도 좋아요 

 

바 자리가 분위기도 있고

바로 앞에서 요리하시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어요

 

안에는 5개의 테이블이 있어요

단란한 분위기 -

 

이태리재 메뉴판

 

아란치니, 트러플 크림 뇨끼 성게 어란 파스타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요

 

식전 빵

트러플 크림 뇨끼를 시킨다면

빵을 남겨둬서 소스에 찍으면 맛있어요 (*ˊᵕˋ)*

 

녹색 테이블에 커틀러리도 잘 어울리네요 (내 스타일)

 

오늘의 치케띠 믹스 25,000원

오늘의 치케띠 믹스

 

항상 같은 메뉴는 아니고 주기로 바뀐다고 해요

 

중간은 아란치니

시계방향으로

부르스케타 - 연어 까르파초 - 미트볼 - 햄 까르파초예요

 

다양한 음식을 한 입씩 먹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차가운 것부터 먼저 먹으라고 하셔서

연어/햄 까르파초 먼저!

 

상큼하니 좋았어요

입맛을 돋우는 느낌

 

부르스케타는 바게트 빵 + 햄 + 올리브 오일인 것 같아요?

 

좀 짜서 먹으면서 계속 와인을 찾게 됐어요 ㅋㅋ

 

아란치니 (라구 소스, 모차렐라, 콩을 밥과 함께 섞어서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이탈리아 요리)

 

평이 극과 극이던데 친구는 엄청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좀 더 따뜻했을 때 먹었으면 정말 맛있었을 것 같아요

 

이태리재 미트볼은 단순히 고기를 뭉친 것이 아니라

정말 꽉 찬 식감이 들었어요

 

미트볼만 따로 더 시켜먹고 싶었어요!

 

 

트러플 크림 뇨끼 22,000원

이태리재 시그니처 메뉴

트러플 크림 뇨끼!

 

 

겉은 바삭하고 안은 감자와 밀가루의 부드러운 맛이랄까,,

뇨끼가 쫀득파와 부드러운파로 나뉘던데 

저는 쫀득파여서 식감은 아쉬웠네용

 

 

하지만 크림과 트러플이 잘 어우러져서 풍미가 가득했어요!

 

같이 간 친구가 느끼한 음식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맛있다며 소스 듬뿍듬뿍 찍어먹고

남은 소스도 긁어먹을 정도 ㅋㅋ

 

먹으면서 피클 먹고 싶었는데

메뉴판에 있는지 모르고 못 먹었어요 ´3`

 

크림 속에 부분 부분 덩어리 진 치즈가 있어요

이걸 뇨끼랑 함께 먹으면 그 순간 바로 천국-

 

라스트 오더 20:00 이후에는 정리하시느라 어수선한 분위기였어요

빨리 먹고 나가야 하나...? 이 생각이 계속 들어서

마지막에는 음식에 집중하기 힘들었네요 •́ ̯•̀

 


 

테이블이 작아서..?

요리가 늦게 완성돼서..?

코스 느낌으로 주시려고 하신 건지..?

모르겠으나

첫 접시를 다 비우고 나서 뇨끼를 주셨어요

 

치케띠 믹스는 전체적으로 짜고

뇨끼는 느끼한 편이라

같이 먹었으면 훨씬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미트볼과 트러플 크림 뇨끼 맛 잊지 모태

다음에는 피클과 와인을 곁들여야겠어요

 

경복궁이나 북촌 한옥마을 가시면

방문 추천드려요 ٩('o')۶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