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

데이터 마케팅 대외활동 후기

by S.Bella 2021. 1. 4.

 


1. 취업에 대한 개인적인 어려움

나는 마케팅 전략팀에 속하는 Data Driven Marketing직무 에 관심이 있다.

전통적인 직무도 아니고, 이과와 문과의 사이에 있는 직무라 그런지

자료가 너무 부족해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려웠다.

(찾아보면 죄다 디지털 마케팅이었음..)

 

2. 직무부트캠프에서 기대했던 점

사실 머신러닝이나 통계같은 지식은 따로 배우고 있기 때문에

나는 이를 실무에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더 궁금했다.

그때 발견한 것이 코멘토의 직무부트캠프!

제목도 내가 원하던 디지털&데이터 마케팅이었다.

산업군을 100퍼센트 정하지 못한 상태인지라 마케팅 전략 계획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배우는 게

어느 산업에 가서든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여 지원했다.

 

3. 직무 부트 캠프를 하면서

슬프게도 이번 캠프는 멘토님과 나 단 둘이서 진행을 했다.

슬펐다고 말하는 이유는 다른 멘티들과 함께하며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관점을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ㅠㅠ

하지만 말씀을 드렸더니 이전 캠프의 멘티님들 과제를 공유해주셨기 때문에

이런 걱정이 있으시다면 혼자서 캠프를 진행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1주 차는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가 진행되었다.

실무에서 사용되는 단어들도 알려주시고, 마케팅 부서가 어떻게 나눠져 있는지도 설명해주셨다.

 

2주 차~ 4주 차는 과제 수행으로 전략분석 -> 전략기획 -> 보고서 작성 -> 상세 마케팅 실행안 작성으로 하나의 과제를 계속 피드백받으며 완성해나가는 형태였다. 더 좋은 보고서 형태를 위해 나의 과제를 기반으로 하나하나 수정을 해주셔서 이해하기 좋았다.

 

 

5주 차는 나의 마케팅 추진 계획서를 바탕으로 발표를 하고 마지막 피드백을 받으며 끝!

 

 

4. 취업 준비에 활용하고 있거나, 도움이 되고 있는 점

첫 번째로는 직무 관련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이 직무를 위해서 준비한 것은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불안했는데

멘토님께서 용기도 북돋아주시고 필요한 역량들을 말씀해주셨다.

두 번째로는 생각도 못하게 자동차 산업군에 꽂혔다는 거다 ㅋㅋ

본래 자동차 산업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이 캠프를 하면서 자동차 산업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업군도 찾고 직무도 공부하고 1석 2조였음 헤헤

 


 

'코멘토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